"우리는 단 하나의 언어를 쓴다고 생각합니다. 그 언어는 영화입니다." - 봉준호 -
팝콘가의 명작
이벤트 소개
다양한 종류의 팝콘과 음료가 제공되는 팝콘가(Popcorn Street)의 킬링타임. 아지토리에서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며 사람들과 교류합니다.
이벤트 일정
매월 첫째 일요일 오후 4시~7시
신논현역 도보 3분 아지토리
7월 2일 감상 영화
7월 2일 관람할 영화는 <썬다운>입니다. "흠 잡을 데 없는 실존주의적 역작"이라는 가디언지의 평을 받은 이번 영화는, 알베르 카뮈의 소설 <이방인>이 영화로 나왔다면 어떠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홀로 실존주의적 시간을 견뎌내는 주인공. 팀 로스와 샤를로뜨 갱스부르의 역대급 연기와 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될 영화라는 평을 받는 이번 영화는 그야말로 다양한 실존적 주제들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방인> 주인공 뫼르소를 글자로 읽으며 머릿 속에서만 상상했다면, 실제 그런 주인공을 영화를 통해 눈 앞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봉준호 감독이 2021년 최고의 영화라 극찬했던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한 인간이 겪는 실존적 문제를 영화적 매체를 통해 느껴보며 감상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영화 감상 후 충분한 대화를 나눌 시간이 제공되며, 실존주의에 대해 잘 모르셔도 대화 시간에 설명을 드리며 진행하기에 사전 지식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 혜택
팝콘과 음료
이벤트 순서
3:50 - 4:05
장소 입장 및 준비
4:05 - 5:30
영화 감상
5:30 - 7:00
영화 대화
장소 아지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