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책을 만났을 때는 틀림이 없다. 그것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도 같다." - 크리스토퍼 몰리 -

생각의 즐거움, 인문고전 여행

모임 소개

인문고전 현대인문 독서모임 클래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국과 미국에서 철학과 문학을 접하고 현재 집필 중인 작가의 가이드로 철학, 문학의 다양한 인문고전들을 읽고 많은 사람들과 생각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하부르타식 토론법으로 재미있게 진행합니다. 

  

모임 대상 

1. 고전 철학 문학을 체계적으로 독서하고 싶은 분 

2. 퀄리티 높은 토론 주제로 사고를 넓히고 싶은 분

3. 여러 사람들과 교류해 시야를 넓히고 싶은 분 

모임 강점

1. 유명한 고전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고전까지 체계적인 가이드로 인문고전을 제대로 접할 수 있으며, 사람들과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게 얘기 나눌 수 있습니다. 

2. 토론 발제문과 책 요점정리는 모임 2일 전 미리 제공드리며, 철학 작가가 직접 작성한 발제문과 책 요점정리를 통해 고퀄의 토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책 요점정리의 경우, 책 내용을 간략히 브리핑해드리고 이해하는데 필요한 배경지식을 함께 제공해 고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모임이 재미있게 진행되어 시간이 금방 지나가게 됩니다. 별도의 친목 모임도 있어 사람들과 함께 여러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소통하며 좋은 인연 만들어 나가기 바랍니다. 


모임 장소 

강남역 꽃을피우고 카페 예약석 (정원 12명) (마감 임박)

*현재 모임 인원 제한으로 인해 4명씩 그룹지어 진행됩니다. 


모임 일정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오후 8시~10시

*격주마다 책 1권, 매월 총 2권의 인문고전을 접합니다.


지정도서 예시

철학: 플라톤의 대화편, 세네카 행복론, 철학의 위안, 인간이란 무엇인가, 사회계약론, 순수이성비판,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논리-철학 논고, 꿈의 해석, 존재냐 소유냐, 도덕경(중국), 탈무드(중동), 우파니샤드(인도) 등

문학: 오디세이아, 그리스 로마 희곡선, 아이네이스, 단테의 신곡, 밤의 찬가, 카프카의 성, 장미의 이름, 긴즈버그의 울부짖음, 자기 앞의 생,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겐지 이야기(일본), 카비르의 시(중동), 백년의 고독(중남미) 등 

 

철학수업 (선택) 

클래식 모임에서 다루는 책을 1주 전 화요일(오후 8~10시)에 쉽게 설명하는 온라인 수업입니다. 클래식 모임은 생각을 나누는 것 위주로 진행되는데, 고전책을 혼자 읽기 어렵거나, 정확한 이해를 원하거나, 혹은 철학에 대해 쉽게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클래식 모임과 철학수업을 함께 신청하면 할인된 혜택을 드립니다.

가입신청 후 진행 과정 

결제 완료(무통장 입금은 입금 완료) 후, 다음날 모임 참가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이후 단톡방에 초대해 드립니다. 안내에 따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모임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8길 80 꽃을피우고 카페

*모임 직후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미처 못다 한 얘기들을 나누는 애프터 토크가 간단히 진행됩니다.

floating-button-img